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5 23: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와 각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미래비전 실현을 위한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곧 민선 8기 군정의 본격적인 성과가 가시화되는 만큼 지난해 군정 운영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을 공유하고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대표과제 등 주요업무 계획 보고와 함께 분야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군은 국가 중추산업을 이끄는 서해안 중심도시, 지역 신성장을 견인하는 경제도시,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문화도시, 모두가 행복하고 든든한 복지도시, 항상 안전하고 쾌적한 안심도시를 올해 5대 운영 방향을 정했다.

 

이와 관련 국가보안산업과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구축과 장항 습지복원 사업을 통해 국가 핵심사업을 선도하고 장항산단 투자 활성화와 농어민이 잘사는 경제거점 조성 등을 주요업무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 장항 송림자연휴양림과 신성리 갈대밭 등 우수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매력적 관광단지를 구축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스포츠 도시 도약을 위해 유소년 축구장과 론볼 경기장 등 체육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이외 취학아동, 청년, 귀농 귀촌인 등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는 특색있는 공공주거단지를 마산, 화양, 문산면 등에 조성하고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신청사 이전후 체계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외부 청렴평가 2등급을 달성했고 역대 최대 규모의 정부예산을 확보했으며 올해는 이런 좋은 성과의 기운을 이어서 서천군이 서해안 대표 도시가 되도록 모든 공직자와 함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