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4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에서 17개 광역자치단체중 건전성과 계획성 분야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단체 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키 위해 재정 현황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한후 우수단체에 특별교부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부진단체에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방재정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재정분석은 2022년 회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건전성 등 3개 분야, 통합재정수지비율 등 14개 지표에 대해 관련분야 전문가를 구성해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등 객관적인 평가로 진행됐다.

 

재정분석 결과 대전시는 건전성과 계획성 등에서 2년 연속 가등급을 받으며 재정분석 우수단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받는다. 

 

대전시는 그 동안 고금리 지방채를 저금리 공공자금으로 차환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재정건전성을 향상했고 각종 체납액 징수와 보통교부세 확보 등 세수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박연병 대전시 기획조정실장은 “체계적인 재정관리를 통해 대전시가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