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9 19: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오성환 시장이 국회의원회관에서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한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이 자신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정책, 법률, 조례, 사업 등을 입안하고 실행하는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과 기초의회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오성환 시장은 지난 2022년 7월 취임후 재단법인 당진시청소년재단 이사장으로 재임하며 올해 청소년 카페 2호점을 개관하고 사업비 330억원 규모의 청소년수련관 건립과 청소년 카페 3호점을 추진하는 등 청소년들의 문화 여가 시설 확충에 힘쓰고 있다.

 

또 위기청소년의 보호를 위해 대전지방검찰청 서산지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여자단기청소년 쉼터를 개소 하는 등 평소 청소년들의 정주권 향상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청소년 관련 사업을 추진한 점이 인정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선정 방식은 청소년 희망대상 심의위원회의 1차 심사후 1000명의 1999~2012년생 청소년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를 하고 최종 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오성환 시장은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아주 의미 있는 상을 받게돼 매우 기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 꿈을 마음껏 펼칠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