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8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24년 대한민국을 빛낼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단 38명 구성이 모두 완료됐다.

 

서산시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린 2024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28명의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가 선발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3월24일 서산시와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체결한 전국 규모 배드민턴 대회 개최 협약에 따라 대한배드민턴협회 주최, 서산시배드민턴협회와 충남도배드민턴협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대회는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을 갖춘 108명의 전국 톱랭커 배드민턴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매경기는 결승전을 방불케할 정도로 선수들의 의지와 열정이 돋보였다.

 

대회를 통해 선발된 28명의 선수는 남자단식 8, 여자단식 7, 남자복식 8, 여자복식 5명이며 자동 선발(세계배드민턴 랭킹 16위내)된 10명의 선수를 포함해 2024년 대한민국을 빛낼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단이 모두 완성됐다.

 

시는 선발전 참가선수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경기를 치를수 있도록 온도와 조도 조절 등 경기장을 철저히 관리했다.

 

대한배드민턴협회 관계자는 “여러 지자체에서 배드민턴 대회를 많이 경험해 봤지만 서산시처럼 대회 경기장을 세심하게 관리한 곳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덕분에 선발전을 무사히 잘 치를수 있었으며 선수들도 경기장 환경에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로 선발된 선수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보내며 서산시의 복된 기운을 받아 내년 파리올림픽을 비롯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멋진 성적을 거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9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