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7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충남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식약처 위생등급제 활성화, 식중독 발생률 최소화, 식품위생감시원 교육 등을 비롯한 5개 분야 9개 지표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은 식약처에서 추진하는 위생등급 지정제도를 관내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해 올해 위생등급지정업소를 21개소에서 68개소로 크게 확대했으며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협력해 예산시장을 위생등급 우선구역으로 지정하고 시장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등급제 컨설팅을 실시해 시장내 29개 업소를 위생등급제지정 업소로 지정했다.

 

이를 통해 전국 1500여개 시장중 예산시장이 최초로 식약처 인증 위생 안심 시장으로 지정받아 예산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외 식중독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 방문을 통한 맞춤형 교육과 지도를 실시하고 각종 축제 등 행사시 식중독 예방 홍보를 대대적으로 펼처 2022년 식중독 발생 16명 대비 2023년은 1명으로 크게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군은 2023년 식품위생감시원 교육을 식약처와 함께 지난 7월 직접 주최해 충남 각시군에서 활동하는 식품위생감시원 참여를 독려하고 감시원 교육 미이수에 따른 결원을 방지하고 개개인의 자질을 크게 높여 충남 전체의 식품위생업소관리에 만전을 기한점 역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수상은 식중독과 예방 등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식문화 개선 사업에 적극 동참한 위생업소 영업주 여러분과 예산군외식업지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낸 성과며 식품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군민 건강 증진과 안전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