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7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와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는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당진시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하고 올한해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한 새마을 가족들을 격려하는 자리였다.

 

대회는 유공자 28명 표창과 우리마을사랑운동 46개 마을을 시상하고 새마을운동의 성과 보고를 했다. 

 

올해 읍면동 공동체 평가에서 새마을지도자당진2동협의회, 부녀회가 최우수로 선정됐고 우리마을사랑운동에서 면천면 원동리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독서동아리 단체평가에서 우강독서동아리가 최우수 독서동아리로 선정됐다.

 

또 이날 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 에너절약 캠페인을 실시하며 온맵시를 위한 수면양말과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직접 만든 천연 수제비누를 전달하며 탄소중립실천에 동참했다.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는 탄소중립 2050 실현을 위해 나무 심기, 탄소중립실천 지도자 양성 교육, 친환경 제품 만들기와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 3알(R) 자원모으기, 도로변과 꽃동산 꽃길 가꾸기 등 다양한 탄소 배출량 저감 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한민섭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장은 “올한해 마을주민과 새마을 가족들이 끊임없이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봉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은 여러분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키 위해 마련했으며 더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