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1 23: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가 생물테러 대응과 감염병 예방관리, 건강증진사업, ICT 기반 의료정책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총9개의 표창을 수상했다.

 

서천군보건소는 생물테러 대응과 예방접종 등 감염병 예방관리 2개 분야에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 

 

이는 생물테러 대비를 위한 교육과 훈련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우한 폐렴 감염증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 접종률 향상과 감염병 감시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또 거동불편자, 교통불편자, 고령노인 대상 ICT 활용 비대면 원격진료 실시로 의료 사각지대 해소와 건강증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ICT 기반 의료정책 우수기관 유공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까지 수상했다.

 

이외 건강증진사업(비만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충남도지사), 충남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ICT원격협진) 우수상(충남도지사), ICT 추진실적 우수기관 포상(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지역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 포상(충남도지사),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선정 포상(충남도지사),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충남도지사)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문영 보건소장은 “이번 표창은 군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온 모든 보건소 직원의 노고가 맺은 결실이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