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0 23: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2023년 추진한 각종 시책과 사업중 우수한 성과를내 군정 발전에 기여한 2023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을 선정 발표했다.

 

군은 올해 총20개 부서에서 외부평가 우수와 기관표창 수상, 공모사업 선정, 주민숙원사업 추진 등 다양한 적극행정의 성과를 보인 33건의 시책을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했다.

 

이가운데 군정 발전 기여도를 비롯한 사업추진 노력도와 사업의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소통24를 활용한 대국민 투표와 정책참여단의 평가 결과를 반영해 최종 10개 사업을 선정했다.

 

지역경제 분야는 1233억원 규모의 지역 자원을 활용한 미래 신성장 전략사업인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블루카본 실증연구센터 구축 사업, K-보안, K-바이오산업 기반을 이끌어갈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과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착공 등이 선정됐다.

 

관광 분야는 20여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약30억원의 지역경제활성화 효과를 가져온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성공적인 개최와 함께 군민의 오랜 염원 신성리 갈대숲 관광지 농업진흥지역 조건부 해제 등이 선정됐다.

 

복지분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정부 평가 A등급 112억원 확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내외부평가 5관왕 등이 선정됐다.

 

이외 장항국가습지복원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장항국가정원 지정 추진, 전국최초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 서천군 문화배달, 군민의 마음에 문화의 꽃을 피우다, 서천군 신청사 개청식과 제61회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등이 10대 사업에 이름을 올렸다.

 

김기웅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낼수 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며 군민과 함께 나가는 서천을 만들기 위해 내년에 적극 사업추진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