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9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민 일상생활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시행중인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참여자에게 2023년 상반기 탄소중립포인트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제도는 가정과 상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절약을 실천해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감축한 세대에게 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그에 따른 인센티브를 년2회 지급하는 범국민적 기후변화 대응 활동이다.

 

시는 2023년 상반기 참여자 1926세대중에서 에너지 감축을 실천한 707세대에 총93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산정해 지역상품권과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할 예정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도는 희망자 누구나 언제든지 가입할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커나 면동사무소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가입후에는 탄소중립포인트제 운영시스템에서 전기, 수도사용 고지서를 기반으로 배출량을 자동으로 산정해 포인트가 적립된다.

 

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배출로 전세계적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탄소중립을 실천할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