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8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친환경 미생물 활용기술 교육을 통한 고품질농산물 지속 생산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 미생물을 이용하고 있는 농업인 280명을 대상으로 미생물의 종류와 특성 이해, 농업 현장에서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들의 미생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생물 활용시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함으로 농업인들로부터 큰호응을 얻으며 주기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원예용 3종, 축산용 3종, 생활 EM 1종 등 년간 1000여톤의 친환경 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들 미생물은 토양 환경개선과 작물 병해충 저항성 증대, 축사 악취 저감 효과가 있어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농업인 경영비 절감에 큰기여를 하고 있다.

 

또 소농과 원거리 농업인들이 동서남북 어디서나 미생물을 손쉽게 공급받을수 있도록 지난 3월 남부분소(임천), 9월 동부분소(석성)를 설치했으며 내년초에는 서부분소(홍산)에 설치할 계획이다.

 

친환경 미생물 이용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과학농업과 생명농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