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8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보령 베이스 리조트에서 농업과 농촌 정책 공유, 의견 수렴을 위한 2023 하반기 충남 쎈(SSEn)농위원회를 개최했다.

 

충남 쎈농위원회는 민선 8기 민관 농정협의체로 의사결정 과정에 민간의 주도적 참여를 이끌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코자 지난 3월 공식 출범했다.

 

전형식 정무부지사와 충남 쎈농위원회 위원, 도와 도 농업기술원 관계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위원회는 민선 8기 농정 계획 보고, 발제와 토론, 종합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회의는 민선 8기 농정 계획 보고를 통해 농업의 지속성을 위한 미래성장 산업화, 돈 되는 농업, 스마트팜 확대, 국내외 농식품유통체계 구축 등 주요 시책의 추진 상황을 공유했으며 농업과 농업인의 정의 재정립을 위한 논의와 과제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진행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농업인의 정의 재정립과 분과별 현안 과제 등에 대해 종합적인 토론을 펼쳤다.

 

전 부지사는 “이번 회의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검토 수렴해 농업과 농촌의 구조와 시스템을 바꿔나갈 것이며 청년이 농촌에 돌아올수 있도록 농업의 미래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농업인의 소득이 보장되는 미래형 농업을 실현할수 있도록 쎈농위원회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