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3 23: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에 우수기관으로 처음 선정돼 군청 신관 로비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정현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들과 장성용 군의회 의장과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매년 지자체, 교육청, 특별행정기관 등 1514개의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환경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그지위를 3년간 인증해 주는 제도다. 

 

올해는 전문가 심사와 현지검증, 민원인 가장 체험 평가, 민원만족도 조사 등 심층 심사를 거쳐 부여군을 포함해 12곳이 새롭게 선정됐다.

 

부여군은 군민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편의시설과 전용창구 운영, 민원안내 유도선 설치, 셀프 건강 체크존 운영, 무료 법률상담실 운영, 디지털 점자 음성 민원안내 키오스크 설치, 민원안내를 위한 민원상담관 제도 운영 등 다양한 민원인 편의증진 시책을 추진해 왔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군 민원실이 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됐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동시에 우수기관으로서의 책임감을 갖게 되며 변함없이 공정, 신속, 친절한 그리고 따뜻한 민원서비스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