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7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주민자치와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해 많은 군민의 참여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일상속의 공예와 간식만들기, 다육식물 키우기 등 10개 부스로 구성된 평생학습 체험부스를 10시부터 운영해 오전부터 많은 군민들로 북적였다. 

 

오후 본행사는 각읍면주민자치센터에서 그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고 1년간의 활동을 공유했으며 16개 읍면에서 각자 대표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순위와 상관없이 참가자 모두가 웃고 즐기는 행복한 자리가 됐다. 

 

특히 부여군은 올해초부터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해 월중에 주민자치회로 전환을 모두 완료해 민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노력을 추진해왔다. 

 

시행초기인 만큼 주민자치회의 사업성과보다는 주민들의 참여와 이해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올해 행사에 담지 못한 주민자치 사업공유는 다음 해에 해야할 과제로 남아있어 1년후 주민자치의 활동이 얼마나 발전했을지 내년 행사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행사를 주관한 부여군주민자치협의회 이일건 협의회장은 ”주민자치회로 전환이후 자치위원의 지역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증대됐으며 자치센터프로그램을 평생학습과 연계해 기존 활동 영역보다 더욱 확장해 계획하고 있으며 주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세심하게 살펴 부여군이 일등주민자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군수는 “올해는 부여군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시작이며 원년으로 군민들의 협조로 이뤄낸 성과며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이 함께해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평생학습도시로 첫발을 내딛었으며 군민을 위한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그 동안 주민자치경연과 평생학습대회를 각각 개최해왔으나 올해초 부여군 조직개편에서 주민자치와 평생학습 업무를 동일부서로 분장했다.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의 업무 연관성이 높아 공동기획했고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참여군민이 만족하는 기대 이상의 결과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5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