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육군병장을 알려라” 논산시, 신농산물 공동브랜드 적극 홍보 - 올 상반기 런칭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 “믿고 먹는 육군병장 만든다” - 이모티콘, 차량용 스티커, AI돌봄로봇 육군병장 색깔 입혀 브랜드 가치 제고
  • 기사등록 2023-12-06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지난 3월 정식으로 런칭한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군병장을 믿고 먹는 논산표 농산물의 상징으로 널리 각인시키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국방 군수산업의 중심지로 도약코자 하는 지역의 미래비전을 담아 지난해말 새로운 농산물브랜드를 개발 출원한바 있으며 이어 조례 개정 절차를 거쳐 3월중 공식 공동브랜드로 확정 짓고 10월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런 상황속에서 시는 육군병장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으로 육군병장 브랜드 사용 농산물의 안전성 보증과 상품화 과정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소비자 신뢰도 향상을 꾀했다.

 

시는 논산딸기가 생산 수확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안전분석실의 안전성 검사를 거친뒤 광석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육군병장 인증 마크를 받고 출하되는 전 과정을 여러 매체에 알리며 믿고, 안심하고 먹는 육군병장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농업기술센터내에 위치한 농산물안전분석실은 딸기, 상추, 깻잎, 쌀 등 연간 3500여건의 농산물 사전 안전성 검사를 지원하는 곳이다.

 

백성현 시장은 “육군병장 딸기 주세요, 육군병장 쌀 주세요, 육군병장 곶감 주세요 이런 주문이 자연스럽게 오고 가는 소비시장을 열고자 하며 글로벌 고객들까지 안심하고 사드실수 있는 농산물 재배 유통환경을 만들겠으며 논산이 자랑하는 육군병장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육군병장의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 아이템을 발굴하며 대외적 인지도 넓히기에 한창이며 메신저용 한정판으로 선보인 육군병장 이모티콘은 큰 인기를 모았고 이에 관계 부서는 추가 배포를 계획 중이다. 

 

또 차량 래핑용 스티커와 어르신 생활뒷받침용 AI돌봄로봇 등에 육군병장의 이미지를 녹여가며 시민사회에 새친구를 소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