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5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질병관리청이 주최한 2023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 우한 폐렴 감염증 우수백서로 선정돼 질병관리청 표창을 받았다. 

 

시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은 우한 폐렴 감염증 대응 업무가 집대성된 백서를 발행한 전국 지자체중 우수한 6개 지자체를 선정 발표했다. 

 

공주시보건소는 우한 폐렴 감염증 대응 초기 1년의 과정을 담아낸 백서를 발행해 향후 신종감염병 발생시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처할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동상을 수상했다. 

 

백서에는 우한 폐렴 감염증 방역조치 타임라인에 따른 분야별 이슈와 대응 과정을 상세하게 그려냈고 특히 생활수기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고 느낀 우한 폐렴 감염증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 우수백서로 선정됐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 위기 상황속에서 다시 평범했던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올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헌신적인 희생 덕분이며 이번 우수백서 표창이 앞으로의 감염병 예방관리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