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4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인구늘리기 실무추진단 4분기 회의를 개최했다.

 

실무추진단은 공직자가 인구증가 시책을 직접 발굴 수행하고 인구 증가를 통해 군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코자 지난 3월 행정복지국장, 총무과장을 단장과 부단장으로 하고 전부서 담당 팀장 29명으로 구성해 출범했다.

 

추진단은 총괄분야, 기업 일자리 분야, 주거 정주여건 분야, 출산 돌봄분야, 교육 분야, 귀농 귀촌 분야 등 총6개 분야로 운영중이다.

 

이번 4분기 회의는 현재 추진중인 인구증가시책을 점검하고 군 현안사업 토의와 향후 부서별 역할을 논의하는 등 부서간 협업과 소통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아울러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평가 기준과 투자계획 방향 공유,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공모사업 발굴을 위한 토론 등을 진행했다.

 

정윤교 실무추진단장은 “예산군 지역 여건에 맞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인구증가시책 발굴이 필요하며 실무추진단 운영을 통해 부서간 정보공유를 통해 협업하고 지속적인 신규사업 발굴과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로 저출생 인구 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