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1 22: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여성 일자리 창출과 여성친화 일터 조성을 위해 2023년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식을 가졌다. 

 

금번 13개 기업과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하며 부여군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84개의 여성친화 일촌기업과 협약을 맺게 됐다.

 

여성친화 일촌기업으로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한국농어촌공사 부여지사, 부여군 시설관리공단, (주)가을하늘 양송이, ㈜그린하우스, 떡공방 봄봄, 베트남 쌀국수, (주)사회적협동조합 사비나래, 숲테이블, 스윗델리 부여과자점, ㈜쌀굽당, 쌀 그리고 케이크, 청양장평 방문재가요양센터, 친환경농부다.

 

이들 기업은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확립과 여성인력 적극 채용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쓸 것을 약속했다. 

 

새일센터는 협약 기업에 대한 여성인턴 연계 지원, 법정 교육지원, 기업환경 개선사업과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제공과 우수인력 채용서비스 대행 등을 통해 기업과 협력해갈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군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여성인력을 양성키 위해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전문 인재를 끊임없이 양성하고 있으며 기업과 협력해 여성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루고 여성 친화적 근로환경에서 일할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3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