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30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굿뜨래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가공식품과 상품화 개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부여군의 우수한 농축임산물 가공과 제품 개발을 통해 굿뜨래의 브랜드 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전반적으로 부가가치가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한 부여군 가공센터의 운영 관리 방안을 도모코자 추진됐다.

 

최종보고회는 굿뜨래경영과장을 비롯한 용역 자문위원, 로컬푸드 생산자와 소비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개요와 중간 실적 보고, 가공식품 시식과 평가회 순으로 진행됐다.

 

또 이번 보고회는 굿뜨래 10품을 중심 원료로한 굿뜨래 부여 밤 비건 너겟, 굿뜨래 표고버섯 참두부, 굿뜨래 양송이 갈릭버터새우, 굿뜨래 간편식 강황밥, 굿뜨래 스테비아 토마토 소스 등 총5가지 식품이 발표돼 관심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이용역으로 개발된 가공식품을 부여군 가공센터와 연계해 개발할수 있는 방안과 상품화 방안을 마련하고 학교 급식 납품과 먹거리재단, 로컬 직매장 판매 방안 등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