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9 23: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우수 농산물 브랜드 굿뜨래의 캐릭터 굿뜨리를 개발하고 상표등록을 통해 안전한 사용권리를 취득코자 특허청에 상표 출원을 마쳤다.

 

굿뜨래 브랜드를 쉽게 떠올릴수 있도록 비슷한 발음으로 만든 굿뜨리는 좋은 뜰에서 건강하고 깨끗한 농산물을 생산키 위한 부여군 농민들의 의지를 반영한 호기심 많은 꼬마 농부를 형상화했다. 

 

특히 굿뜨래 로고 이미지중 D와 같게 만든 모자위 나뭇잎이 가장 신선한 농산물을 판별했을때 레이더처럼 곧게 선다는 스토리는 캐릭터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지난 9월 첫선을 보인 굿뜨리 캐릭터는 2023 대백제전 행사 기간중 굿뜨래 한마당 광장에서 관광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부여 10품과 어우러진 응용동작 총38종을 개발해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 진행후 현재는 부여군청 홈페이지내 굿뜨래 홍보관 커뮤니티 공지사항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상표 출원한 품목은 문구, 완구, 광고, 방송 등 총6개 상품이며 향후 굿즈 개발 등 캐릭터와 굿뜨래의 연계적, 입체적인 밀착형 홍보를 추진,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