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8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공주형 스마트 주차장을 구축하는 등 스마트도시 확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 2월 2023년 스마트도시 확산사업 공모 선정 이후 행정절차와 전기통신공사 실시 설계 용역 등을 완료하고 최근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 

 

스마트도시 확산사업의 핵심인 스마트 주차장 구축 사업은 풀꽃문학관 주차장, 중동주차타워, 금성백미고을2주차장 등 원 도심 3개의 공영주차장 304면을 온오프라인으로 편리하게 이용케 하는 사업이다. 

 

시는 도비 3억원, 시비 7억원 등 총10억원을 투입해 각주차장 내부에 영상 인식 카메라 등 20여종의 장비와 주차장 외부(도로변, 교차로)에 7대의 전광판을 설치해 실시간으로 주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민들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주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온라인은 공주시 지능형교통체계(ITS) 누리집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도로변과 교차로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택 도시정책과장은 “스마트 주차장 사업은 충남도 스마트도시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까지 매년 공모사업을 통해 추진할 계획이며 시는 스마트 주차장 확장과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