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8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28일과 29일 이틀간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지역 유망 바이오 기업과 함께하는 2023년 제3회 바이오테크코리아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6월과 9월에 이어 올해 세번째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초기 투자 단계 기업들의 민간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기업이 보유한 주요 사업화 기술에 대한 홍보 발표(IR, Investor Relations)와 벤처투자자와 기업간 개별 투자 면담, 바이오 주제 콘퍼런스 등으로 진행됐다. 

 

발표에 참여한 기업은 14개사로 ㈜밀알, ㈜큐피크바이오, ㈜위즈켐, 로빈ICT, ㈜칼리시, ㈜아이비스바이오, ㈜페라메드, ㈜사이키바이오텍, ㈜레보스케치, ㈜케이런, ㈜나노메디팜, ㈜인게니움테라퓨틱스, 셀라이온바이오메드(주), (주)파멥신 등 지역의 유망 바이오기업이다.

 

행사에는 대덕벤처파트너스, 미래과학기술지주, 한국투자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 등 다수의 바이오 전문 벤처투자 관계자들도 참석해 발표기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으며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했다. 

 

최근 바이오 투자시장 동향과 주요 이슈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네번의 콘퍼런스가 함께 진행됐다.

 

특히 최근 대규모 신약후보물질 기술수출에 성공한 오름 테라퓨틱(주)의 이승주 대표는 대전에서 보스턴까지 해외 진출기라는 주제로 바이오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 사례를 생생하게 풀어내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시는 지역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사업을 성장시킬수 있도록 관련 홍보 발표(IR) 행사를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