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7 23: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는 계룡시청 주차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청년회, 지역 봉사자와 203신속대응여단 제1신속대응대대 군인들이 일손을 보태는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행사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간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열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김장 담가주기 행사는 지난 8월부터 새마을남녀지도자들이 휴경지에 직접 심어 기른 배추를 수확해 절이기부터 각종 양념 재료를 준비하며 김치를 담가 의미를 더했다.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담근 600여 포기의 김치는 지역내 동절기 준비에 취약한 홀몸어르신과 다문화가정 등 120여 가정에 10㎏씩 전달할 예정이다. 

 

김장 첫날 배추 절이기를 비롯한 팥죽과 팥시루떡 판매행사가 같이 열렸으며 2023계룡군문화축제 기간중 행사장에서 진행한 팥거리 축제 판매 수익금 500만원을 불우 이웃에게 전달하는 기탁식이 함께 마련됐다.

 

이상표 지회장은 “매년 열리는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를 나눠줄수 있어 기쁘고 뿌듯한 마음이며 김장문화에 담긴 나눔과 사랑실천의 의미를 되새기며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될수 있도록 적극 이웃사랑을 실천 하겠다”고 말했다.

 

이응우 시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전달한 새마을 회원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 덕분에 많은 이웃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낼수 있을 것이며 지역사회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해주신 새마을계룡시지회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김장 담가주기 행사는 관내 소재한 식품업체인 JB글로벌에서 양념재료를 지원하고 ㈜훼미리푸드, 논산계룡농협, 논산계룡축협하나로마트, 계룡시청운동경기부 펜싱팀에서 후원하며 기관단체간 나눔 문화에 따스한 온정을 더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