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7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예산군청사의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을 통해 전력 수급 위기에 선제 대응하고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했다.

 

군은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군청사에 대해 에너지이용 합리화 계획을 연초에 수립한바 있다.

 

이에 따라 적정 실내온도 준수(난방 18℃, 냉방 28℃), 불필요한 전등 소등(30%), 전력 피크시간 냉방기 순차 운휴(30분간) 시행, 에너지절약 이행실태 점검, 부서별 에너지 지킴이 운영과 에너지절약 홍보 등 근무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실내 온도관리 등 에너지절약을 적극 실천해 지난해보다 전기사용량 11만kWh를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청사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설 67㎾를 설치해 연간 약8만3000kWh 전기를 생산중이며 지열시스템을 활용한 냉난방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사무실 생수통 냉온수기 40대에 타이머콘센트를 설치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활용을 통한 탄소배출을 최소화해 냉난방비까지 크게 절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해마다 전력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공공기관에서 에너지 절약을 먼저 실천해 에너지절감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