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0 22: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관외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1박2일간 지역의 농촌 생활을 체험할수 있는 웰니스 팜케이션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로 신청 대상은 전국에 있는 39세 이하 청년이며 신청은 링크 주소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10명이며 주요 프로그램은 로즈마리 수확체험, 판교면 고구마 캐기 체험, 제로웨이스트 친환경프로그램(고체치약, 샴푸바 만들기), 치유의 숲 산림 프로그램,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팜파티 등이다.

 

또 지역에서 활동중인 청년 농부와의 만남을 통해 농촌 생활에 대한 경험 공유와 농촌살이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할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어서 귀농과 귀촌을 생각하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서천군의 다양한 농촌 생활을 직접 경험해보는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많은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충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충남형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본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9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