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0 22:10: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청소년 정책 수립 과정에 청소년의 뜻을 담기 위해 조직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에 따라 만들어진 청소년 참여조직으로 정부와 지자체가 청소년 정책을 세울때 청소년들이 그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수 있도록 만들고자 마련한 제도적 기구라 할수 있다. 

 

이번 모집에 따라 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이며 내년 1월부터 활동에 들어간다.

 

모집에 응한 관내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중 서류와 면접 심사에 통과한 이들이 위원이 되며 위원으로 선발되면 지역사회내 청소년 문제를 안건 삼아 토론 협의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관련 쟁점 해소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각적 사회참여에 나선다. 

 

또 청소년 포럼, 토론회, 정책제안 대회 등을 개최커나 직접 참여할수 있으며 위원으로 활약한 청소년에게는 논산시장이 수여하는 위촉장이 주어지며 활동 내역에 따라 자원봉사활동확인서가 발급된다. 

 

이에 더해 각종 역량강화 전문교육과 자치기구간 교류활동에 참여할수 있으며 왕성히 활동한 우수 청소년에게는 수상의 기회가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