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8 19: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3회에 걸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기본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GAP) 신규 인증 또는 갱신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을 확대키 위해 마련했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은 농산물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잔류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점검하고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키 위한 제도로 친환경 인증은 무농약, 유기농업을 추구해 환경을 보존하고 농업 부산물을 다시 농업 생산에 투입해 물질이 순환토록 하는 농업인 순환농업을 추구한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구본석 소장은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첫걸음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이며 안전한 당진농산물 생산과 저탄소 농축산물 생산의 기본이 친환경,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인 만큼 생산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안전 농산물 생산과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현키 위해 유용 미생물 배급, 토양 시비 처방, 농산물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 등 과학영농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