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벨국제아카데미 학생 만나 특강 펼친 백성현 시장 - “과거로부터의 탈피, 새로운 길 개척정신이 미래 바꾼다” - 인생관, 가치관, 리더십 주제 소통, 혁신, 도전정신 강조
  • 기사등록 2023-11-01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백성현 시장은 논산시 벌곡면에 소재한 벨국제아카데미를 찾아 특강을 펼치며 지역의 꿈나무들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특강은 벨국제아카데미 이홍남 교장의 요청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백 시장은 글로벌 사회 리더로 성장할 벨국제아카데미 학생들과 인생관과 가치관과 리더십을 주제로 소통에 나섰다.

 

백 시장은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길로 향하고자 하는 민선8기 논산시의 시정철학과 벨국제아카데미 학생들의 비전이 닮아있다며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의 고유가치를 다시금 닦고 있는 논산은 거침없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국방과 군수산업을 적극 육성해 새로운 살 거리를 모색하고 교육 시스템 혁신과 기업친화적 행정을 도모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곳에 모인 학생들이 확바뀐 미래 논산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현재 논산시가 중점 추진중인 반도체공학 교육 인프라 확장과 4차산업 선도형 인재 발굴 노력을 소개하며 청소년층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논산시 유일의 비인가형 대안학교인 벨국제아카데미는 중학생 과정인 기초과정과 고등학생 과정인 심화과정을 운영중이며 매년 전국에서 입학생을 선발하며 기숙사 생활을 바탕으로 경쟁보다는 인성 함양에 초점을 맞춘 전인적 리더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논산시는 벨국제아카데미의 교육적 지향점에 주목하는 가운데 장학금은 물론 교복비와 급식비 등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교육 복지 향상에 행정력을 쏟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