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1 21: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대전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여성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여성농업인이라는 주제로 2023년 제9회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장우 시장과 김진오 대전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여러 내빈들이 참석해 여성농업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애쓰고 있는 한국생활개선 대전광역시연합회 김정순 회장과 회원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16명의 수상자에게 아낌없는 축하를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이장우 시장이 올해 수해와 산불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여성농업인과 80세 이상 독거노인들을 위해 사랑의 쌀국수 나누기를 함께 하며 이웃의 정을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여성농업인들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매력 있는 농촌을 만들자는 다짐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지역별 경진대회와 대동 한마당 등 한마음 잔치를 즐겼다. 

 

한편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여성농업인 한마음대회는 농업 개방화 시대를 이끌어가는 여성농업인으로서의 사명감 고취와 지역 농업과 농촌을 이끌어 가고 있는 리더로 급변하는 농업환경의 대응 방안 모색, 여성농업인 화합과 단결력 제고를 통한 조직강화, 농업 발전을 위한 여성농업인의 자세와 역할 모색 등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