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족과 함께 논산의 유교문화에 녹아드는 특별한 시간” -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 한국유교문화진흥원, 논산시 청소년 가족캠프 진… - 오는 11월 다문화 청소년 가정 대상 캠프, 다양한 유교 콘텐츠 개발 박차
  • 기사등록 2023-10-31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산하 청소년문화센터와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이 함께 지난 주말 이틀에 걸쳐 진행한 논산시 청소년 가족캠프가 유교문화 향유의 새 장을 이루며 마무리됐다.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한국유교문화진흥원 일원에서 열린 논산시 청소년 가족캠프는 관내 거주중인 10 가족이 참여했으며 가족 구성원들은 유교문화와 관련된 교육과 체험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더해 논산이 가진 유교적 도시 가치를 되새기며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했다.

 

캠프 첫날 프로그램은 기획전시 다시 유교 전시 해설, 유교문화유산을 활용한 모빌 창작, 다도를 통해 배우는 식사 예절, 퓨전 국악그룹 앙상블 수의 공연, 충청 유학자의 정신을 새겨보는 캘리그라피 등이 진행됐다.

 

이튿날에는 종학당 아침 산책, 한복 체험과 사진 콘테스트 등 유교문화를 피부로 느낄수 있는 콘텐츠들이 이어 펼쳐졌다. 

 

캠프에 함께한 청소년은 “유교문화를 주제로 부모님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수 있어 즐거웠으며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유진의 정재근 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유교문화의 매력을 만끽하며 소통과 화합할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관계자는 “유학의 본산 선비의 고장 논산이라는 지역의 고유가치를 확산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돕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 기관은 오는 11월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청소년 가정의 유교문화 체득을 뒷받침하는 청소년 캠프를 기획 운영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