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30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공주시 남남서쪽 12km지역에서 3.4 규모의 지진이 발생함에 따라 지진 발생시 국민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지진 대피장소 56개소에 전수 점검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주시 지진으로 군에는 흔들림의 수준을 말하는 계기 진도 2가 발생했으며 다행히 한건의 피해가 발생치 않았다.

 

이에 군은 지진 대피장소 56개소(옥외 40개소, 실내 16개소)에 대해 전수 점검을 실시했으며 언제 발생치 모르는 지진에 대한 군민 안전불감증 해소를 위해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지진 행동요령 주요 내용은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하고 탁자 다리를 꼭잡고 피할 곳이 없을 경우 주변 방석이나 가방으로 머리를 보호, 건물 밖으로 나갈 때는 계단을 이용해 신속히 이동(엘리베이터 사용 금지), 대피 장소를 찾을 때는 떨어지는 물건을 유의하며 신속하게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산군 재난안전포털 안전해U에서 확인할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지진은 짧은 시간에 강하게 발생할수 있으니 평소에 행동 요령을 충분히 숙지하고 집과 회사 주변 지진 대피장소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