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7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시즌 한정 특별답례품을 제공한다. 

 

시는 지난 8월 고향사랑기부제 특별답례품 공개모집을 통해 수능 테마 합격 기원 찹쌀떡 세트와 크리스마스 테마 크리스마스에 눈이 온다면 설기떡 세트 등 2종을 선정했다. 

 

수능을 앞두고 선보이는 합격 기원 찹쌀떡 세트는 42년 전통을 자랑하는 부자떡집의 대표 떡들로 이뤄진 제품이며 공주 대표 특산품인 알밤을 통째로 넣은 알밤찹쌀떡이 포함돼 있으며 수능 응원 메시지를 담은 카드와 찍기 포크 등이 포함돼 있다. 

 

공주궁중떡집의 떡으로 구성된 크리스마스에 눈이 온다면 설기떡 세트는 천연 식재료만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설기 4가지 맛을 담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메시지 카드와 함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원초를 넣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

 

이번 답례품은 가족, 친구, 친지, 주변 이웃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응원과 받은 사랑을 돌려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기부자가 받는 기존 방식의 일반 답례품과 차별화했다. 

 

해당 답례품은 3만원 상당으로 기부금 10만원 이상을 기부해야 선택할수 있으며 시는 이번 특별답례품을 적극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12월15일까지 소셜미디어(SNS)에 홍보물을 공유한뒤 이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진용 미래전략실장은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기부한 금액을 세금으로 감면받는 절세 효과를 비롯해 지역응원의 보람과 공주 명물 답례품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의미까지 기부를 통해 얻을수 있는 알찬 혜택을 함께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수 있으며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되는 등 일정 비율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수 있으며 기부 금액의 30%를 기부한 지자체의 특산품으로 돌려받을수 있는 제도로 올해 1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