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7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오는 11월4일 고덕면 소재 은성농원 일원에서 예산사과의 다양한 맛과 멋을 즐길수 있는 예산사과와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10월1일부터 11월15일까지 이어지는 사과수확 체험 기간중 114일 밴드공연과 함께 사과 따기, 파이 만들기, 와이너리 투어, 시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년 축제기간 1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참여해 예산 사과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고 있으며 특히 해를 거듭할수록 주한미군 가족, 원어민 영어 교사, 각국 대사관 관계자 등 외국인의 참여가 크게 늘어나면서 매년 외국인만 2000명이 넘게 찾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요리연구가인 홍신애 씨와 함께 특별한 바비큐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예산사과로 만든 증류주 칵테일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산사과와인 페스티벌은 예산사과와인을 홍보키 위한 목적으로 예산사과와인㈜에서 주최해 2004년부터 시작돼 한해도 거르지 않고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로 20회를 맞은 군의 가장 오래된 축제중 하나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무엇보다 한국 거주 외국인에게는 가을 관광의 필수코스로 알려질 정도로 큰 인기를 얻는 가운데 젊은이들에게 사과의 고장 예산 홍보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예산사과와인 페스티벌은 예산사과의 우수성을 알리는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예산 관광지와 함께 더많은 관광객이 찾아올수 있도록 더발전된 축제를 만들어 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