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26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충남도 주관으로 개최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에서 민방위업무 발전 유공 충남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는 내 조국과 내 마을, 내 직장은 내가 지킨다는 민방위대 임무와 국가안보 초석 역할을 다짐하고 민방위대원과 관계자를 격려키 위해 1975년부터 개최돼 왔다.

 

이번 표창은 민방위 업무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관을 선발하고 표창해 민방위 분야 종사자의 위상 제고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민방위 교육 훈련, 시설 장비, 경보시설, 민방위의 날 훈련 실시 등 전반적인 분야의 점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노후화된 예산읍 신례원리 민방위 경보시설을 교체하고 비상 급수시설과 민방위 대피시설을 특별점검해 보수와 정비에 나서는 등 민방위 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철저한 민방위 비상 대비태세를 확립해 유사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민방위 발전에 기여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