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발 앞서가는 국가대표 논산딸기” - 논산시, 딸기산업 성장, 경쟁력 강화 방안 고도화 - 논산 딸기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백성현 시장, “세계딸기엑스포 겨냥하고 딸기산업 선도 발판 확실히 정비…
  • 기사등록 2023-10-24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논산 딸기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할 대상자를 선정하는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백성현 시장은 논산 농특산품의 세계화를 향해 가며 대대적 국제행사를 열겠다는 의지속에 논산세계딸기엑스포 추진 의지를 표명한바 있으며 이에 논산시는 2027년 개최 목표인 세계딸기엑스포에 맞춰 딸기산업 전반의 육성 진흥 체계를 다지기 위해 딸기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는 목표다.

 

제안서 평가위원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7명의 평가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본계획 수립에 따르는 핵심전략 구상과 추진방향 도출 등 과업 부문에 대한 세심한 평가와 논의가 이뤄졌으며 시는 향후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한뒤 본격적인 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백성현 시장은“논산의 딸기산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농촌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 토대를 마련해 지역 경제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도록 헌신을 약속했으며 세계딸기엑스포라는 새로운 꿈이 현실적 결실로 다가올수 있도록 준비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성현 시장은 논산세계딸기엑스포 개최라는 웅대한 도전을 성사시키기 위한 장기적 비전을 밝혀나가고 있으며 특히 딸기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토대로 산업 전반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재조명하는 것은 물론 행정적 승인이 원활히 이뤄질수 있도록 충남도와 중앙부처의 문을 수시로 두드리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6월경을 국제행사의 승인요청 시점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2025년부터는 본격적 재정확보와 인적 추진체를 꾸릴 구상”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