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9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김기웅 군수는 청년농촌보금자리 현장을 점검코자 서천군에 방문한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과 함께 주택단지와 커뮤니티 시설을 시찰했다.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전형식 충남정무부지사 등 관계자 20여명은 비인면 관리에 있는 청년농촌보금자리 현장을 점검하고 보고회를 가졌다.

 

먼저 지난해 준공된 청년농촌보금자리 주택은 총29세대 규모로 한 차관은 주택과 커뮤니티 시설 등 단지를 둘러본뒤 입주민들의 정주 상태와 운영관리 현황을 청취했다.

 

한훈 차관은 “서천 청년농촌보금자리가 임대료 절감을 통해 청년 가구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농촌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단지로 모범사례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많은 청년들의 임대료 부담에 깊이 공감하며 이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서천을 만드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농촌보금자리조성 사업은 농식품부가 2019년부터 농촌 청년층의 주거와 보육 부담을 완화해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코자 공공임대주택단지를 조성 지원하는 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