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9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장애인의 다양한 스포츠 참여기회 제공과 미래 e스포츠 유망주 발굴을 위한 장애인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에 나선다.

 

군은 오는 11월4일부터 이틀간 서천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서래야배 전국장애인e스포츠대회와 2024 장애인e스포츠국가대표선발전을 개최한다.

 

서천군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전국장애인e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4일 장애 유형별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총5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닌텐도Wii Sport 테니스(개인전), 닌텐도Wii Sport 볼링(개인전), 피파온라인4이며 번외로 e스포츠 체험 부스 운영과 관내 학생들을 위한 어울림 대회가 마련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오는 30일까지 학생부와 일반부, 관내 학생부(번외)로 나눠 전자우편으로 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어 5일은 장애인e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이 열릴 예정이며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만큼 국가대표 선발전의 경쟁역시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인기를 끌었던 e스포츠는 비디오 게임을 통해 이뤄지는 스포츠를 말하며 스타크래프트,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피파온라인, 닌텐도 등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 종목으로 각광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