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7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오는 25일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의 미래 100년의 초석이될 군청사 이전을 군민과 함께 기념코자 신청사 개청식을 개최한다.

 

군청 신청사는 연면적 1만5774㎡,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2020년 착공해 지난 3월 준공한후 6월18일까지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신청사 개청식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김경제 군의회의장, 국회의원, 충남도의원, 자매결연도시 지자체장, 유관기관장, 군민 등 약1000명이 참석해 서천의 풍요로운 미래를 함께 응원할 예정이며 군민 화합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높이고자 제61회 군민의 날을 함께 개최해 축하의 기쁨을 더할 계획이다.

 

개청식 행사는 서천군청 정문 앞에서 오후 3시30분부터 열릴 예정이며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식전행사로 군립전통무용단과 몽골 위드 오브 노마드 예술단의 합동공연, 군민 축하 영상 등이 펼쳐지며 군민헌장 낭독, 신청사 건립 기록 영상 상영, 퍼포먼스, 테이프커팅, 표지석 제막 등을 갖는 기념식이 개최된다. 

 

식후 행사는 군립합창단과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서천지회와 함께 김응수, 우연이, 박민수 등이 출연하는 축하 행사가 펼쳐져 행사에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또 군은 행사 당일부터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코자 신청사 곳곳에 국화 전시회, 미술 전시회, 갯벌 사진전 등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부대행사가 마련했다.

 

김기웅 군수는 “군민들의 오랜 염원의 결실인 신청사 개청은 새로운 서천 100년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 서천군은 군민 여러분께 최고의 행정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청사는 민원, 문화, 교육 등을 갖춘 복합 공간으로 군민이 자주 이용할수 있는 민원실, 문화강좌실, 열린도서관, 북카페 등을 저층부에 배치하고 엘리베이터와 완만한 경사로 등 편의시설을 마련해 노약자와 장애인의 이용 편의를 고려했다.

 

아울러 사회복지실, 문화예술과, 관광축제과 등 사무공간이 부족해 외부로 분산됐던 부서를 신청사로 입주시켜 군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