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제27회 어르신의 날 기념식 개최 - “세대 존중과 공경의 가치 지키며 감동 시대로” - 백성현 시장, “논산시민으로서의 자긍심 느끼실수 있는 세심한 어르신 복…
  • 기사등록 2023-10-13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경로의 달을 맞아 논산시민운동장에서 제27회 어르신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시는 어르신에 대한 존경의 뜻을 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형성키 위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대한노인회 논산시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1만명의 어르신이 함께했으며 백성현 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어르신회관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식전공연 이후 기념식, 표창 전달, 축하공연 1, 2부 순으로 진행됐다.

 

모범어르신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자 37명이 표창을 받은 가운데 조명섭, 민지, 하나영, 유동하 등의 뮤지션들이 어르신 맞춤형 무대를 꾸미며 행사의 분위기를 달궜다.

 

백성현 시장은 “지역을 품어 안는 커다란 나무와 같은 어르신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어르신들께서 자긍심 넘치는 품위있는 삶을 누리실수 있도록 한층더 세심한 복지 행정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의 성원과 격려에 부응할수 있도록 세대 존중과 공경의 가치를 지키며 새로운 희망을 더해 바야흐로 시민감동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행사장에는 행복대학 작품전시와 체험부스, 어르신돌봄센터 홍보와 체험부스, 어르신 일자리 홍보부스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어르신 배움과 복지 행정에 관한 성과물과 정보들을 널리 알렸다.

 

참석 어르신들은 기념행사의 본 공연은 물론 다양한 부스에서의 체험을 즐겼으며 읍면동별 봉사자들이 손수 준비한 점심 식사를 드시며 따스한 가을날의 추억을 만드는 모습이었다. 

 

한 어르신은 “즐거운 공연과 맛있는 음식, 친근한 이웃 간의 정까지 누릴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