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3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마음건강 증진 도모를 위한 홍보와 캠페인을 집중 실시한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매년 10월10일이 포함된 2주간을 정신건강 집중 홍보 주간으로 정해서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며 편견을 없애고 올바른 지식을 보급키 위해 정해진 국제 기념일이다.

 

이를 기념코자 군은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과 나는 나비 뮤지컬을 선보이며 청소년부터 중장년에 이르기까지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 정신건강교육과 상담, 생명사랑 퀴즈, 지역행사 연계 이동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홍보 및 캠페인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코자 정신질환자의 이해와 지지를 독려해 오고 있다.

 

특히 군은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는 열(10)쇠는 우리의 열(10)린 마음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내마음 살피기, 힘들다고 말하기, 증상이 심할때 전문치료 받기, 함께 극복하기 총4단계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우울 극복과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군은 “이번 정신건강의 날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건강에 대해 많은 군민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다양한 정신건강 사업을 통해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