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5 16:31:3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자활분과에서 15일 분과에 속한 취업관련 기관들의 일자리를 홍보하고 그 곳에서 생산되는 제품 등을 판매하는 행사를 부여시장인근에서 진행했다. 

고용자활분과 소속기관은 지역자활센터를 비롯해 부여시니어클럽과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장애인종합복지관, 경제교통과, 가족행복지원실 일자리관련 담당팀으로 평소에 차상위대상자와 장애인, 노인, 여성 등을 위한 일자리 연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캠페인은 일자리 기관들이 생산하는 손두부와 누룽지, 매실액, 수제비누, 유정란 등을 군민에게 알리는 동시에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구직을 원하는 군민들과 연결하는 자리도 마련됐으며 특히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5일장 날을 행사일로 잡아 보다 효과적인 홍보에 나섰다. 

고용자활분과 소속기관들은 취약계층들의 일자리 연계를 위해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2016년 읍면순회를 통한 일자리 담당자들과의 간담회, 2017년 16개 읍면 일자리기관 담당자 간 효과적인 일자리 연계 방안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관계자는 “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은 이 때에 기관들의 일자리 정보 공유와 적극적인 실천이야말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