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1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예산장터 품격의 시대라는 주제로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1만9000여점의 국화 전시로 예산장터에 가을향기를 가득 채우고 300대의 드론라이트 쇼를 선보이면서 삼국의 가을밤을 눈부시게 수놓을 예정이다.

 

아울러 신성, UV, 박명수, 양지은, 크라잉넛 등 화려한 출연진의 공연과 제2회 예산글로벌푸드챔피언십 요리대회와 2023 명주대상&명주페스타 등 다양한 공연, 경연, 체험뿐 아니라 50동의 먹거리존을 운영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또 지난 예산맥주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환영해유 캠페인을 예산장터 삼국축제에 도입해 주변 상인들은 축제의 바가지요금 근절에 자발적으로 동참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 실천을 위해 축제장 주변에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과 환경정화 플로깅을 진행하며 예산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깨끗한 페트병을 가져오면 친환경제품으로 교환해주는 비우고 헹구고 부스를 운영해 탄소중립 생활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밖에 재활용 분리수거를 위해 제로웨이스트 스테이션을 설치 운영해 관내 관광지 홍보와 동시에 올바른 분리배출에 앞장서고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축제 관계자는 “품격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오감만족 축제인 예산장터 삼국축제에서 온가족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