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0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6일부터 20일까지 영세 사업주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키 위한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2023년 3분기분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을 제외한 국민과 고용 사업주 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사업자 보험료 선납후 분기별 신청을 통해 서류를 심사해 근로자 1인당 월 최대 2만9270원까지 보험료를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10인 미만 소규모 사업주로 정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을 받는 사업장이며 근로자 월 임금 260만원 미만, 1개월 이상 고용유지, 고용보험 또는 국민연금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

 

또 사업주와 사업주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인 근로자는 지원에서 제외되며 임금체불 사업주와 지원요건 충족을 위해 인위적으로 고용을 조정한 기업은 제외된다.

 

두루누리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또는 근로복지공단으로 문의하면 되며 사회보험료 지원사업과 관련한 더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고시, 공고를 확인커나 경제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충남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이 사업주의 인건비 부담을 완화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