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른 올겨울 유행에 대비키 위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어린이(6개월~13세)와 임신부, 오는 1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무료 접종 대상자인 기초생활수급권자, 중증 장애인, 국가유공자, 조류 인플루엔자 대응요원 등과 유료접종 대상자인 14세부터 64세 이하 군민은 오는 19일부터 보건지소와 진료소에서 접종할수 있으며 보건소에서 25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특히 보건소는 접종후에 대상자가 의료기관에 20∼30분 동안 머무르며 예방접종 이상 반응을 관찰한후 귀가할 것을 권고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예방접종에 꼭 참여해 주시고 특히 감염에 취약할수 있는 어린이와 임신부는 조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기관에서 무료로 접종할수 있으며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29개소로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