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아동 비만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을 위한 제민천 산책길을 따라 함께 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주시보건소 직원과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공주중동초등학교 학생과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캠페인 옷을 입고 개인별 물을 가지고 걷기 활동을 하며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비만 예방 표어를 홍보했다.

 

또 공주 행복 걷기 길과 30분마다 움직이기와 계단 오르기 등 일상속 운동을 안내한 손수건을 제공하고 걷기를 통한 일상속 신체활동을 독려했다.

 

시는 이번 캠페인에 이어 오는 11일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탄천초등학교에서 함께 걷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아동 비만 문제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과제중 하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들에게 건강한 습관을 심어주고 지역사회와 함께 아동비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해요 비만제로 프로그램은 8월말부터 시작한 비만율 감소를 위해 여러 관계기관과 가족, 친구들이 함께 참여하는 아동 비만예방 관리사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