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6일부터 7일까지 서대전시민공원에서 지역의 성공한 소상공인을 소개하고 예비 창업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2023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외식업종 강세와 1인 창업 선호 등 최근 창업 동향을 고려해 외식업체와 개인 창업 업체 위주로 구성했다. 

 

대전 유명 브랜드인 하레하레와 빵축제 1위에 빛나는 몽심, 라이브 대전장터 판매실적 1위 선화동 쭈꾸미 등 대전 대표 브랜드들이 참가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부스는 디저트 커피류, 일반 음식류, 주류 등 품목군별로 구분 배치해 관람객이 관심 있는 업종을 한눈에 찾을수 있도록 배치했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 대표 브랜드를 한곳에서 맛볼수 있으며 주류는 운영본부에서 나이를 확인한후 지급하는 팔찌를 보여주면 시음할수 있다. 

 

이밖에 국세청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세무 상담과 창업 정보와 컨설팅을 받을수 있고 대전시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정보를 얻어갈수 있다. 

 

김선자 대전시 소상공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전의 우수한 소상공인들과 예비 창업자들이 전국적으로 성장할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우수 소공인 오픈마켓, 로컬 알뜰장터와 함께 열려 그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며 행사장을 찾는 시민은 인근 세이백화점 지하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