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7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2023년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추진해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군민체감도, 중요도와 난이도, 적극성, 창의 전문성,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1차 실무심사와 군민 투표, 2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반기마다 선발하고 있다.

 

최우수 공무원은 적극적인 행정마인드로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실현시킨 기획실 천홍래 팀장,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공간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돼 오랜 숙원사업인 구 충남방적 문제를 해결한 농정유통과 최성민 팀장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 공무원에는 AI영상분석을 통해 행정효율 향상과 범죄 제로화 추진한 총무과 최대균 주무관(방송통신7), 삽교시장 곱창특화거리를 조성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쓴 경제과 최대원 주무관(시설9),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한 도시건축과 장석훈 주무관(시설7)이 각각 선정됐다.

 

군은 선발된 공무원에게 등급에 따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평정시 가점, 포상 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해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최재구 군수는 “기존의 관행에 얽매이지 않고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공무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지속적인 적극행정 공무원 선발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9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