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5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이 2023 대백제전을 맞아 부여군청 앞에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운영했다.

 

충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부여지회 주관으로 이뤄진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는 지역을 대표하는 양대축제인 부여서동연꽃축제와 백제문화제 기간중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봉사활동이다.

 

올해는 지난 7월 부여서동연꽃축제 기간중 무상점검 서비스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이례적인 폭우로 취소돼 큰 아쉬움을 남긴바 있다.

 

부여지역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원으로 구성된 카포스 전문정비요원들은 전기장치와 타이어 공기압 등 자동차 상태를 상세하게 점검해 무상점검표를 작성하고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워셔액, 냉각수, 와이퍼 등 간단한 소모품은 무상으로 교체커나 보충해줬다.

 

이번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2023 대백제전 기간중 자동차 안전운행과 사고예방뿐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부여의 이미지 제고 효과를 얻었다.

 

자동차 정비사업을 하는 4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부여지역 카포스는 자동차 무상 수리 봉사, 수해복구 무상점검 지원, 굿뜨래 장학금 기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용관 지회장은 “자동차관리 전문인들이 지역행사에 참여할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부여를 방문한 방문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정확한 차량관리법을 안내하고 안전불감증을 해소하는데 기여할수 있어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부여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안전운행과 사고예방을 위해 축제 기간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본연의 사업이 바쁘신중에 자동차 무상점검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충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부여지회 조합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