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5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가 보건소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보건소 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사업 역량강화와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보건 서비스 수요 환경에 발맞춰 보건소 공무원으로서의 직무역량을 높임은 물론 양질의 보건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계 기술, 자살 위험군 상담, 민원인과의 소통 등을 원활히 이루기 위한 논의의 시간으로 마련됐다.

 

국내 1호 위기협상전문가로 알려진 이종화 강사와 2M커뮤니케이션의 최윤희 대표가 강단에 올라 보건소 직원들에게 주제별 교육내용을 전했으며 특히 보건 현장 일선관료들의 돌발 상황 대응력을 높이는 목표 아래 특수한 상황에서의 상담, 응대, 소통 기술들이 중점 교육 내용으로 다뤄졌다.

 

교육을 이수한 한 직원은 “민원인 눈높이에 맞춘 대화의 중요성, 효과적 소통법 등을 배울 수 있었으며 경청한 내용을 업무 현장에 잘적용해 보건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백성현 시장은 “시민이 감동을 느낄수 있는 공공 보건의료 환경조성을 위해 실효성 있는 직원 교육을 추진코자 했으며 우수한 보건소 직원들이 각자 가진 능력을 시민에게 온전히 나눌수 있도록 직무능력을 꾸준히 배양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