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2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계룡시니어클럽과 함께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새터산 공원에서 개청20주년 Yes 계룡이란 주제로 노인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키 위해 마련된 노인일자리 박람회는 이응우 시장, 김범규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최임수 건양대학교 부총장 등 관내 유관 기관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계룡시민 등 약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열린 노인일자리 박람회는 기념식, 체험부스운영, 초청행사,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한국소비자원 대전지원, 한국시니어클럽 충남세종지회 등 13개의 기관 단체에서 26개의 홍보부스를 설치해 노인일자리 유형별 사업소개, 부스별 취업정보제공, 고령소비자 피해예방과 구제 등 어르신 취업과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시니어 바리스타 대회가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열띤 경쟁이 펼쳐졌으며 국방부에서 이미용봉사를 진행해 박람회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응우 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직접적 도움이 됨은 물론 지역 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사업이 개발될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9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