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1 22: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농업신기술 보급과 확산을 위해 농업인과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와 시범농가포장에서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해 평가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가회는 소규모 시설하우스 ICT활용 기술보급, 온난화 대응 아열대채소 등 재배시범, 벼 재배농가 개량물꼬 지원시범 등 2개 분야 11개 사업 19개소에서 실시한 기술보급 사업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 등 효과적인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심도 있는 분석과 평가가 이뤄졌다. 

 

이날 참여한 농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제시된 문제점과 사업 분석을 통해 향후 시범사업 추진에 반영해 보완이 필요한 사업은 개선할 계획이다.

 

또 점점 줄어드는 쌀 소비와 재고 증가에 따른 농가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우리쌀 소비 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넓은돌 마을에서 쌀강정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종합평가회를 통해 올한해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이뤄낸 성과를 공유코자 하며 지역 농업인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업인들에게 더욱 가까운 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58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